작년에 애드센스 외화통장을 만들게 되면서 어떤 상품으로 할까, 어떤 은행으로 할까 정말 많이 알아보고 고민했었는데요. (하지만 정작 저는 반년이 넘도록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불을 넘지 못해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ㅋㅋ )  

어떤 은행의 외화통장을 개설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 애드센스 외화통장

 결론 1) 한 달에 300불 이상 광고수익이 나지 않는다 → SC제일은행이 가장 유리 (면제)

        2) 300불 이상 수익이 난다 → 나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을 찾으면 된다 (수수료 최소 5000원 → 우체국, 카카오뱅크 추천)

 


애드센스의 수익금은 구글 해외지사에서 제가 지정해놓은 외화통장에 달러로 입금이 됩니다.  (미국 본사는 아닌거같고 애드센스 핀번호가 말레이시아 주소에서 온 걸 보면 동남아 어디에 있는듯..) 

참고로 100달러부터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해외로부터의 외화송금수수료 (=국외 타발송금수수료)' 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한국처럼 100을 보내면 100 그대로 다 받으면 좋으련만 ㅠ 수수료를 떼고 지급을 받게 되니, 수수료가 가장 적은 은행을 고르는게 유리하겠습니다.

 

 

은행연합회 사이트의 외환수수료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100불 미만은 면제' 조건은 의미가 없고, '100달러 상당액 이하는 면제'  라는 조건도 좀 애매하네요.

은행연합회 자료

 


1) 한달에 300달러 미만 광고수익일 때 

SC제일은행이 가장 유리합니다. 300불 이하는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표를 보면 정작 스탠다드차타드 제일은행도 수수료가 건당 10,000원으로 되어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타발송금수수료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USD 300 미만 면제)

 

※ 어떤 블로그에 이제 SC제일은행도 건당 만원 받는다고 하는 글이 있었는데요, 작년에 SC제일은행 상담원과 통화했을 때 300불 미만 면제라고 확인했었고, 20.6/12일 기준 홈페이지에도 아직 아래와 같이 내용이 기재되어있습니다.

(네이버에 애드센스 외화통장 검색하면 괜히 SC제일은행 블로그글만 주구장창 나오는게 아닙니다...)

 

 


2) 한달 300불 이상 수익이 나는 경우

은행연합회 표를 보시면 카카오뱅크의 건당 5,000원이 가장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근데 왜 은행연합회 사이트에는 안나와있는지 모르겠는데, 우리의 동네친구 우체국도 건당 5,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우체국 또는 카카오뱅크를 고르면 되겠네요. (저도 300불이 넘어서 이 두 은행중 하나로 갈아타고싶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자료

 

 

 

#외화예금,외화적금,달러통장,달러예금,달러적금,외환통장,외환적금,SC제일은행,SC제일은행,애드센스외화통장,애드센스통장외화예금추천,애드센스우체국,애드센스카카오뱅크,우체국타발송금수수료,우체국인터넷SWIFT송금수수료,애드센스우체국수수료,애드센스카카오뱅크수수료,타발송금수수료,은행별타발송금수수료,은행별외화송금수수료,애드센스제일은행,애드센스은행추천,애드센스수수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