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 --> 잡알리오 이용

회사를 지원하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기간동안 어떤 직무를 뽑느냐 하는 정보입니다.

 

이런 정보를 제공하는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 가장 깔끔하게 + 가장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잡알리오' 입니다.

 

잡알리오가 좋은건 

  1) 채용분야별로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

     어! 가스공사 채용이 떴네! 하고 봤는데 내가 지원하는 직종은 없으면... 이런걸 사전에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2) 고용형태 (정규직, 비정규직, 청년인턴 등) 와 신입채용인지, 경력채용인지 등을 필터링해서 볼 수 있습니다.

 

  3) 공공기관에 등록되어있는 모든 기관들이 이 사이트에 다 올라오기 때문에 오 이런회사도 있었어? 하고 지원해보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

 

위 1), 2)번 측면에서 취업관련 카페에 올라오는 정보보다 더 깔끔하게, 필터링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잡알리오 공공기관 채용정보란> 

 

그리고 완전히 마감된 채용정보에 대해서는, 클릭하면 전형단계별로 경쟁률도 볼 수 있네요. 이전 채용에선 경쟁률이 어땠는지 파악하는 데 좋은 정보가 될 듯 합니다.

 

 

[부서 및 구체적인 직무 파악하기]  --> 회사 홈페이지의 정보를 이용한다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자소서를 써야하는데,  보통 자소서는 내가 하고싶은 직무,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써야 한다 고들 합니다.  '가스공사에 입사해서 기계전공을 살려 훌륭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와 같은 포괄적이고 모호한 문구가 아니라 말이죠..

그러나 지원하는 회사 내부에 지인이 없다면, 구체적으로 이 회사는 어떤 본부/부서가 있고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공기관은 회사 홈페이지에 조직도와, 본부 or 팀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직원 이름, 업무까지도 나옵니다. (사기업은 안나와요)

아무리 지원회사에 지인이 있더라도, 홈페이지 한번 들어가서 회사의 조직도와 어떤 팀이 있는지를 전체적으로 훑어보는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을 하고 있구나 구체적으로 파악이 되거든요.

 

제가 가고싶었지만 가지못한 (...) 인천국제공항공사 조직도를 봐보겠습니다.

 

 

 

너무 많아서 한번에 캡쳐가 안 될 정도네요. 저는 기계직이니까 기계와 관련 있어보이는 부서명을 찾아서 클릭해봅니다. 

 

 

수하물운영팀과 기계설비팀을 클릭해봤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조직도가 좋은점은 클릭하면 담당업무가 나온다는 거죠.

수하물운영팀 보니 BHS는 뭐고 BCC, BMC는 뭘까요.. 그리고 담당업무에 교대근무라고 적혀있는 걸 보니 저 팀 가면 교대근무 할 확률이 매우 높겠구나 하는 정보도 알 수 있네요.

기계설비팀을 보면 기계설비 뿐 아니라 소방관련 업무도 많이 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소방자격증이라도 있다면 기계전공 + 소방자격증 을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그리고 4단계 부대건물? 4단계 급유저장시설? 도대체 4단계는 뭔지...

 

 

위의 내용들을 알고 자소서를 쓰는것과 모르고 쓰는것과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까요? 이런 정보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이런이런 일을 하고싶다고 어필할 수 있을거고, 면접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