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전 포스팅에 이어서 지도로 캐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총 경로는 이렇습니다. (후버댐은 가는 길에 있다는걸 설명드리려고 넣었구요, 최근에 간 여행에서는 후버댐은 패스했습니다.)

 

 

 

● 먼저 라스베가스-그랜드캐년 구간입니다.

 

● 라스베가스에서 출발 전, 주유소에서 기름을 만땅 주유합니다.

 

● 라스베가스 스트립에서 출발해서 후버댐 경유, 그랜드캐년 마더포인트까지 운전만 약 4시간 40분이 걸립니다.

    후버댐을 안들리면 운전시간상 20분 차이가 나는데, 구경하는걸 고려하면 1시간 ~ 1시간 20분정도 더 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후버댐은 가봐서 최근 여행에서는 패스했습니다. (사실 피곤해서 계획보다 조금 늦게출발..)

 

● 보통 사우스림을 많이 가셔서, 웨스트림은 제외했습니다.

 

● 마더포인트가 보통 그랜드캐년하면 찍는 사진 중 가장 유명한 포인트입니다. (그 옆에 Yavapai포인트도 있습니다) 

 

마더포인트를 열심히 구경 후 홀슈밴드로 가는 길에, 그랜드뷰 포인트, 나바호포인트, 데저트뷰 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그냥 도로 가다가 무슨무슨 point 적혀있으면 그냥 내려서 구경하면 됩니다

마더포인트 뷰 // 아마도 데저트뷰

 

 

● 그랜드캐년을 모두 구경 후 홀슈밴드가 있는 page로 올라가는 길에 멋진 경치는 덤입니다.

길가다가 내렸는데 이런 지구스럽지 않은 경치가..

 

● 가는 길에 주유소가 보이면 무조건 들러서 주유를 만땅 합니다 (주유소가 너무 안보여서... 주유 한두칸 남으면 극도로 불안해짐)  

 

● 만약 라스베가스에서 좀 늦게 출발하셨다면 페이지에 도착할 쯤이면 저녁일겁니다. 홀슈밴드를 가려면 주차하고 꽤 (그렇게 멀진 않음) 걸어야해서 해 지면 비추합니다. ( 해가 지려고 할 때 쯤은 괜찮은거같아요) 홀슈밴드가 난간 없이 바위만 있는 낭떠러지라서 해 없을 때 가면 위험하고 멋도 하나도 없을겁니다 ㅠㅠ

 

● 저는 빠릿빠릿 열심히 다녀서 저녁 6시 20분에 도착했고, 아직 밝아서 한시간 반 정도 구경 후 내려왔습니다. (7월 기준)

비가 왔다 안왔다 해서 구름이 좀 껴있었어요

 

 

● page는 유명한 관광장소지만 도시가 너무 작아서 숙박이 꽤 비싼 편입니다. page에서 1박 했습니다.

 

● 엔탤롭캐년은 무조건 투어를 동반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바호 인디언 자치구역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절대 투어할 수 없습니다.) 투어는 여러개가 있는데요,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아무거나 신청하셔도 문제 없을거같습니다. 

그리고 11~1시가 햇빛이 가장 예쁘게 들어온다고 합니다.

기다리기 싫고, 특정 시간을 원하시면 반드시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가 소개한 여행지들은 주가 달라서 시차가 있습니다!  (네바다, 애리조나, 유타) 섬머타임에 따라 또 시간이 달라집니다. 엔텔롭캐년 예약 시 반드시 시차를 고려하여 움직이셔야 합니다.

  ※ 주별 시차에 대해 아주 잘 정리해놓은 주소가 있어 링크합니다 http://usacartrip.com/xe/usa_board/1160472

 

●엔텔롭캐년은 로워, 어퍼투어가 있습니다. 어퍼투어는 모래바람을 맞으며 트럭을 타고 이동한 후에 투어가 시작되며, 로워보다는 더 멋있다고 하는데 그만큼 황금시간대는 예약이 많이차있어서 예약자체가 어렵고, 비용이 더 비쌉니다.

로워투어는 경사가 가파른 계단으로 내려가는데, 그렇게 힘들진 않으며 어퍼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황금시간대 예약 슬롯이 더 많습니다.

저는 로워로 다녀왔습니다.

핸드폰으로 막찍어도 이런 사진이 나옴. 이렇게 아래로 들어가서 구경해서 '로워' 인가 봅니다.

 

● 아, 그리고 엔텔롭캐년을 가기 전에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시간이 남길래 Lake powell을 다녀왔습니다. 일정에 없었는데 그냥 있길래 갔습니다. 근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파웰호수를 가기 전에 먼저 visitor center가 있고, 글랜 캐년 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기억에 차를 몰고 파웰호수라고 적힌 위쪽 드라이브 코스를 가려면 돈을 냈어야 했습니다. ($30인가? 기억이 잘 안남 ㅜㅜ) 엔텔롭 캐년 예약시간때문에 오래 못있었지만 그래도 돈 값어치 하는 뷰입니다.

 

구글맵에서 파웰호수 내 Whaweap 이라는 곳으로 가서 촬영한 사진)

 

 위 지도에 Alstrom Point라고 찍혀있는 곳이 있는데, 저는 못갔으나 (입구에서 저기까지 운전으로 1시간 40분가량 걸린다고 나오네요) 구글 이미지를 보니까 엄청나게 멋있네요..나중에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아무튼 엔텔롭캐년 투어를 마치고 서둘러서 브라이스캐년으로 이동했습니다.

    브라이스에서는 3개 정도의 뷰만 보고 왔습니다. ( 아쿠아캐년, 선라이즈포인트, 브라이스포인트 등)

   개인적으로는 그랜드캐년보다 더 좋았는데 너무 촉박하게 봐서 아쉬웠어요

 라스베가스로 이동했습니다. 물론 주유소가 보일때마다 기름 넣구요

    브라이스캐년이 있는 유타주와 라스베가스가 있는 네바다주는 시간이 다릅니다. 서머타임 적용 기준 유타에서 네바다로 가면 1시간을 버네요 하루만에 AZ,UT,NV 3개 주를 돌아다녔네요 ㅋㅋ  

 

 

● 참고로 위 경로들을 운전할 때 이런 도로를 접하게 됩니다. 가로등이라곤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심지어 차도 잘 안다닙니다. 누가 죽어도 모르겠어요  

 

 

 

캐년 투어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