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 포스팅은 라스베가스를 갔다가 LA를 운전해서 가는 경우, 한겨울에도 있을까 말까한 일인 것 같은데요.

 

날씨때문에 라스베가스에서 LA로 가는 고속도로인 I-15도로 일부가 폐쇄된 경우입니다.

 

저는 라스베가스에서 마지막날 일찍 출발해서, LA를 구경할 계획이었습니다. LA에 호텔까지 다 예약해놨기 때문에 꼭 가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운전을 해서 간다면, 거의 모든분이 아래의 경로로 LA를 가실텐데요 저 파란색 경로에 15라고 써져있는게 I-15 도로입니다. (LA에서 라스베가스로 가는 경로도 동일합니다) 

 

 

라스베가스를 출발해서 잘 가던중, 아래의 (1)번 (Jean~Primm) 경로에서 차가 많이 밀리기 시작했는데요,

구글맵을 보니 빨간색으로 나왔고, 니다. 그래서 단순히 '교통체증이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통과하는데 15분 걸린다더니 실제로 4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Primm쪽 도로가 폐쇄되었다는 업데이트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Primm에 도착했더니, 위에 왼쪽 지도와 같이 경찰들이 모든 차량을 Primm의 휴게소로 보냈고 (보라색 화살표 경로, 중간에 도로를 폐쇄함) Primm휴게소에서 다시 I-15로 들어가는 진입로를 폐쇄, 즉 Primm 이후부터의 I-15도로를 아예 갈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구글지도에서는 여전히 Primm ~ (2)번 사이의 도로가 폐쇄되었다는 업데이트는 없었습니다.

막상 Primm에 들어온 모든 차량들이 다 멘붕처럼 보였고, 구글지도를 다시 보니 (2)번 도로가 날씨때문에 폐쇄되었다고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즉, Primm 을 지나서 I-15 도로를 타도 (2)번으로 못지나가는 상황이었죠.

 

그래서 Primm 에서 어떻게든 모하비사막쪽으로 빠져서 (3) 번 경로로 가면 되지 않을까 했습니다. 그래서 Primm 휴게소에서의 엄청난 교통체증을 뚫고 (3)번 쪽으로 내려가려고 했으나, 완전 비포장 자갈길에 (데스밸리급 비포장도로) 중간중간 다 철조망 쳐져있고, 도저히 갈수가 없는 도로였습니다 ㅠㅠ 네비에서도 그쪽으로 아예 안내를 하지 않더군요.

 

구글맵스는 바보같이 계속 Primm을 지나서 (2)번만 우회하는, 실제로 갈 수가 없는 경로로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 어떻게하지?? 멘붕하던 찰나에 애플맵을 한번 켜봤습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입니다) 

그랬더니 애플맵은 Primm에서 (2)번까지 도로가 폐쇄되었다는 업데이트가 되어있었고, 돌아서 가는 대체경로를 안내해줬습니다.

즉 Primm에서 남쪽으로 내려가지 말고 Jean 까지 다시 올라가서 왼쪽으로 빠지는, 지도에는 도로로 표시되어 있지도 않은 요상한 길을.. 안내해줬습니다.

대강 이런 루트였습니다. Jean 에서 왼쪽으로 빠져서 다시 I-15까지 가는 길이 좋지는 않았지만 (고속도로, 비포장 혼재) 그래도 아까 Primm 에서 모하비사막쪽으로 내려가려던 비포장길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그리고 Jean으로 다시 올라가면서 본 Primm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여전히 엄청나게 밀렸으며 (통과하려면 거의 한시간 반 이상 걸려 보였습니다) 눈치 빠른 차들은 중간중간 반대방향으로 갈 수 있게 뚫어놓은 길에서 차를 돌리더군요.

 

사실 저는 빨리 가고싶어서 비포장으로 갔지만, 라스베가스까지 완전히 다 올라가서 조금 더 좋은 도로로 우회해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루트 참조)

LA를 가기 직전 통과하는 산 (위에 Angeles National Forest) 에서 눈폭풍이 치는 바람에 속도를 제대로 못냈고, 결국 총 8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ㅅ- 

 

결론

1. 모하비 사막 근처의 I-15 도로가 엄청나게 밀리거나 폐쇄되었을 땐 얼른 차를 돌려서 돌아가기 (구글맵스가 계속 I-15를 타고 쭉 가라고 하더라도 무시하고 우회) 

2. 아이폰 유저라면 이런경우 구글맵스와 애플맵스를 같이 사용해보기.

3. 그리고 주유소가 많이 없으니, 주유소 보일때마다 무조건 들러서 주유.

 

 

아래는 Jean 에서 왼쪽으로 빠져 통과한 도로들 사진입니다. 눈이 오다가, 비포장도로 갔다가, 또 도로가 좋아졌다가..

 

 

그리고 LA로 가기 전 산을 통과해야하는데 엄청난 눈폭풍으로 속도를 거의 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산을 통과하고 딱 LA에 오는 순간... 황금빛 석양이 펼쳐졌습니다.

저기 산에 눈 보이시나요? 저 길을 뚫고 왔더군요. 서부 대도시 물가 비싼 이유가 날씨세라는 우스개농담이 있는데, 괜히 그런게 아닌가봅니다 ㅠㅠ 멀리서 지켜보는 저 눈폭풍 치는 산은 너무나도 예뻤습니다. ㅋㅋㅋ

 

 

#I-15도로폐쇄,#라스베가스에서 LA운전,#라스베가스에서 LA가기,#I-15폐쇄됐을때,#라스베가스에서 LA 돌아가는법,#I-15도로차단,#I-15고속도로,#미국도로폐쇄,#서부I-15도로차단,#서부I-15도로폐쇄#I15도로폐쇄,#서부i15도로,#미국I15도로,#서부I15도로차단

+ Recent posts